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IT/모바일

이동통신 3사 11일부터 갤럭시노트3 예약판매 시작! 출고가는??

 

※ 이동통신 3사 11일부터 갤럭시노트3 예약판매 시작! 출고가는??

 

 

드디어 갤럭시노트3가 이동통신 3사 홈페이지와 매장을 통해 예약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예약판매는 통신사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

SK텔레콤은 11일 오전 9시부터 약 10일간 전국 오프라인대리점을 통해서만 진행되며

KT올레는 11일 00시부터 15일 24일까지 올레닷컴과 전국 올레 매장에서 진행됩니다.

마지막으로 LGU+는 11일 00시부터 유플러스매장과 U+SHOP을 통해 진행됩니다.

유플러스는 마감 기한이 따로 정해져있지 않다고하네요..

갤럭시노트3 출고가 알아보기  :  http://spapa1004.tistory.com/57

 

 

 


갤럭시노트3의 모든 상세스펙은 이미 지난 4일 베를린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이제 남아있는 궁금증은 갤럭시노트3의 출고가격이 되겠네요. 

 

전작들을 출시할때와 출고가를 비교해본다면 아마도 100만원은 넘어갈거같습니다.

전작인 갤럭시노트2의 출고가가 32GB 모델이 108만원,64GB 모델이 115만원까지

올라가며, 다소 충격적인 가격으로 출시되며, 고객들로 하여금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라는

이미지를 다시 각인하게 만들었습니다. 아마도 이번 갤럭시노트3도 그때와 같은

프리미엄 전략으로 100만원 이상의 출고가로 나오게 될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업계에서는 대부분 갤럭시노트3의 출고가를 106만원~108만원대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출시되고 있는 다른 LTE-A 폰들에 비교했을때 10만원 이상 높은 가격이 될거같네요.

 

 

                       

 

 

하지만 대부분 스마트폰 구매시 할부구매를 하기때문에 할부로 나눠 계산했을때 느껴지는 가격차이는

크게 와닿는 부분이 아니라서 갤럭시노트3에 관심과 기대를 가지고 있는사람들이라면

갤럭시노트3를 벗어나 5만~10만원의 차이때문에 다른 모델을 선택할 사람들은 별로 없을것 같네요.

만약 예상대로 100만원 후반대의 가격으로 책정되어 출고가 된다면, 현재 보조금 상한선인 27만원을

모두 적용하고 75요금제 기준으로 약정할인을 받아도 매달 10만원에 가까운 요금을 납부해야겠네요.

조금 부담스러울수도 있겠는데요 ㅋㅋ;; 근데 한편으로 생각해보면 어쩌면 사람들의 관심은 출고가가 아니라

"언제쯤 가격이 떨어질까" 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전작인 노트2가 아직도 50만원선에서 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시간이 좀 걸릴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뭐 일단 정식판매가 이뤄지고 소비자들의 평가와 판매량에 따라 그 시기는 빨라질수도, 늦어질수도 있겠죠...

 

 

 

 

갤럭시노트3는 전작에 비해 모든면에서 업그레이드가 되어, 현존 스마트폰중에서도

가장 최고급 사양을 자랑합니다. 노트2에 비해 0.2인치 커진 5.7인치 풀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스마트폰 최초로 3GB의 램이 적용됐습니다. CPU는 퀄컴의 최신 AP인 스냅드래곤800과 엑시노스5420을 탑재한

두가지 모델로 출시가 되는데... 국내판은 모두 스냅드래곤800 모델이 탑재되어 출시가 됩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최신버전인 4.3이 적용되고, 3,2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채택했습니다.

기능면에서는 "S펜"기능이 강화되고, 주요기능들을 부채꼴모양으로 띄워주는 "에어 커맨드"기능이 새로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베를린에서 함께 공개한 갤럭시기어와의 연동기능은 현재로선 갤럭시노트3만의 특화된 기능이라고

할수있겠네요. 추후 다른 기종들과도 연동을 확대해 나가겠지만, 이찌되었든 갤럭시기어와 연동이 가능한건 현재로선

노트3와 노트10.1뿐이밖에는 없으니까요^^

 

 

 

 

디자인면에서는 개인적으로 봤을때 기대가 너무 컸던건지.. 전반적으로 삼성의 디자인은 크게 달라지질 않는거같아요.

가죽 스티치 느낌의 후면케이스의 변화가 눈에 띄기는 하지만... 제가 기대했던 이상은 아닌거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 Xperia Z1(일명 호나미)을 보면서 자꾸 고민을 하게 됩니다ㅋㅋ

Z1 이야말로 제가 원하는 스타일의 디자인입니다! 노트3로 굳혀졌던 마음이 점점 흔들리고있네요.ㅋㅋ

일단 Z1의 국내 출시여부를 지켜본 후 조금 천천히 결정을 해봐야겠어요^^

 

 

그럼 이상으로 갤럭시노트3 예약판매 시작에 따른 예상 출고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ViewON" 한번씩

클릭해주시고 응원의 댓글들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