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팁/강좌

커스텀롬 OTA Updater 환경 구축하기

안녕하세요. SPAPA입니다.

오늘은 자신만의 커스텀롬을 OTA Updater를 이용하여

자동 업데이트 환경을 구축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OTA Updater환경을 구축하기 위해선 일단 OTA Updater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등록절차를 거쳐야합니다.

https://www.otaupdatecenter.pro

 위의 링크타고 가셔서 일단 회원 등록부터 하시고 시작하겠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나오시는데 이름,비밀번호,비밀번호재확인,이메일주소,자동가입방지문자를 입력하시고 등록합니다.

 

등록하시면 바로 로그인이 가능하지 않고, 아래 스샷처럼 등록하신 메일주소로 확인 메일이 옵니다.

 

 

메일안에 링크를 눌러서 메일인증을 해주시면 정상적으로 등록이 완료되고, 로그인이 가능해집니다.

로그인을 하신후에 아래 스샷처럼 왼쪽 사이트 메뉴중에 "Add Rom"을 클릭하시고, 자신의 커스텀롬 정보를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서 제 환경에서 맞춰서 입력을 해보겠습니다.

 

 

위의 입력항목중 다운로드 링크가 있는데...

최초 커롬 등록시 ROM파일 통째를 그대로 업로드하여 링크를 걸어주는건 아닙니다.

일단 OTA만 구축하는거니까 빠른 진행을 위해서

update.zip

위의 첨부파일을 링크입력으로 직접다운 가능한 웹에 저장하고 그 링크를 그냥 입력하세요.

직접다운 가능한 링크란... 아래 스샷처럼 주소창에 링크입력시 바로 다운로드창이 뜨는걸 말합니다. 

 

자 위의 항목들을 모두 입력하셨으면 하단의 "Add Rom"을 클릭합니다.

Rom등록이 되셨으면 왼쪽 사이드의 "Rom list"클릭하시면 아래처럼 등록한 롬이 보입니다.

오른쪽의 메뉴중에 "Rom info"를 눌러 자신이 등록한 Rom정보를 확인합니다. 

 

Rom info를 클릭하시면 아래처럼 화면이 나오고 스샷의 설명대로 본인의 build.prop의 구문을 추가합니다.

 

 

여기까지 하셨으면 OTA 구축은 다 끝났습니다.

OTA Updater를 사용하기위해선 폰에 어플을 하나 설치해야합니다.

마켓에서 "ota updater"를 검색하여 설치하여줍니다.

 

설치하셨다면 이제 어플을 실행하여 정상적으로 OTA가 구축됐는지 확인해볼차례입니다.

아래 스샷처럼 OTA updater를 실행해보면 정상적으로 OTA가 구축이 되었다면 스샷처럼 본인의 커롬정보가 나타납니다.

저는 이미 다른 정보로 구축을 해둔 상태라 위에서 입력한 정보와는 다릅니다.

업데이트도 한번 테스트삼아 진행하면서 스샷을 찍어보았습니다.

왼쪽스샷은 업데이트가 없는상태이고, 오른쪽의 2장의 스샷은 사용가능한 업데이트가 있다고 표시된겁니다.

위의 강좌대로 제대로 다 마치셨다면, 첫번째 스샷처럼 나오면 OTA구축이 완료된겁니다.

 

자. 이제 OTA updater구축이 정상적으로 모두 이뤄졌습니다^^

이상으로 OTA 구축하는 강좌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번엔 OTA를 통해 Rom업데이트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잠깐!

이제 위에서 언급했던 MD5 hash값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MD5는 위키백과의 아래와 같이 설명되어있습니다.

MD5(Message-Digest algorithm 5)는 128비트 암호화 해시 함수이다. RFC 1321로 지정되어 있으며, 주로 프로그램이나 파일이 원본 그대로인지를 확인하는 무결성 검사 등에 사용된다.

 

뭔소린지.....;;;;  중요한건 업로드할 파일의 hash값만 알면되니까....^^

md5check_ver3.0.zip

 

일단 위의 첨부파일을 받아서 압축을 푼뒤 Md5Check.exe를 실행한뒤 해당 업데이트파일을 드래그해서 넣어주면

아래와 같이 hash값이 출력됩니다. 저기에 있는 md5 hash값을 웹에서 ROM등록할때 입력해주시면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ViewON" 한번씩

클릭해주시고 응원의 댓글들도 남겨주세요^^